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 시즌9 리산드라 룬 템트리 스킬 카운터 미드 탑 공략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17:45

    >


    만나서 반갑습니다. 김 1은 롤 시즌 9리, 산드라 룬 테무 투 리스 킬 카운터 미드 탑 공략이다. 리산드라는 원래 잠을 좀 자던 챔피언이었어요. 괜찮을까 말까 하면서 별로였던 챔피언이지만 롤드컵 때 여진 리쌍드라가 재발견되면서 갑자기 나빠진 챔피언으로 지난 번 유행도 많이 올랐다. 고로 미드에서는 48명에 챔피언 중 13.05%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아쉽게 당신의 프로의 승률은 48명 중 50.67%로 22위에 있습니다. 탑에서는 조금 저조합니다. 53명 중 1.73%로 37위로 53명 중 47.95%로 45위이다. 미드로 추천할게요.


    >


    가장 제1우선 리상도우라의 장점입니다. 리산도라는 좋은 푸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 3개가 광역에서 계획하고 라인을 누르면 순식간에 정리됩니다. 그래서 라인 주도권을 가지고 위아래로 로밍을 다니기 쉽고, 게다가 CC기도 뛰어나고 우수한 진입기인 E스킬도 있어서 라인전은 조금 약해도 로밍 능력은 최상위급입니다. 그럼으로써, 요즘 리산드라가 많고 본인이 오는 이유 즉석이므로, 시에이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수체의 미드챔피언이 이니시를 하기에는 위험을 동반하지만 리산드라는 좀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템인 좀야의 모래시계는 아그로 핑퐁을 돕습니다.


    >


    CC기를 굉장히 좋아하고, 갱들의 반응이 정예기 굉장합니다. 진입기인 E스킬과 즉발 속박 W스킬, 또 타겟팅 스턴기 R스킬까지 리산드라를 상대하는 적은 정화 필수입니다. 그리고 리쌍도라는 유틸리티 장난 아니에요 CC의 깃발을 든 마법사의 챔피언은 잘 하나나 두개만 가지고 있지만 리상도우라은 스킬에 붙은 CC기가 3개 학과에 다닙니다. 이것으로 이니쉬도 되고, 적의 발을 묶을 수도 있으므로, 서포팅의 역할도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원터에서 스킬만 잘 사용해도 존재감을 확실히 나타냅니다. 이리하여 E스킬로 인해 갱회피도 우수한 편입니다.


    >


    다음은 단점입니다. 강력한 유틸을 가지고 있다면 딜이 약해야 합니다. 리산도라는 순간 화력이 좀 떨어져요. 게다가 요즘은 여진으로 화력이 더 떨어져요. 리산드라는 하필 공격기의 E스킬이 진입하거나 도망갈 때 사용하는 용도라 데미지는 하나가 없어지는 것으로 Q스킬 W스킬 궁극기까지 유틸이 좋지만 계수는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딜템의 효율이 좋지 않고 체력과 부가효과를 가진 어린이 아이템을 주로 구매하며 결과적으로 혼자 행동할 때의 위력은 마법사 챔피언 중에서도 한참 떨어집니다.


    >


    또한 리산드라의 주요 공격 스킬은 사거리가 조금 짧습니다. 사거리를 보면 Q기술이 725 W기술이 450 E기술이 050최종기가 550에 진입 기인 E기술을 제외하고는 마법사의 챔피언으로 만들고는 아침에는 사거리를 보이고 줍니다. 그러다 보니 근접해서 싸워야 하지만 리산드라가 단단한 챔피언도 아니어서 스킬이 꼬이면 적들 사이에서 그냥 죽는 경우가 생기죠. 그렇기 때문에 궁극기의 의존도가 매우 큽니다. 리산도라고 하는 궁극적인 기술이 없으면 장점이 거의 없어집니다. 이니시에서 유틸에 생존력까지도 많이 잃게 됩니다. 이런 단점 때문에 후반 캐리가 거의 없고 팀의존도가 매우 높습니다.


    >


    닷소리은리산도라의 룬임 리쌍도라는 최신 미드를 달리고 있었다. 탑으로 가는 여진을 보통 들어줘요. 여진이 일어나기 쉬워 진입하는 리산드라에는 안성맞춤인 룬. 아래쪽 룬에서는 생명의 샘 OR 포탑 철거, 뼈 방패, 과잉 성장을 꼽습니다. 저그룬에게는 보통 마법을 가지고, 마자순환 팔찌, 깨달음의 소리를 들어줍니다. 그 밖에 영감에 미니언 해체 분석기, 우주적 통찰력 OR 시각 왜곡 물약을 뿌리기도 합니다. 룬에는 보통 맞춤형 능력치 2개와 체력을 가는데 적에 맞추어 방어력 OR마법 저항력을 가진 것도 좋아합니다.


    >


    채후웅 리산도라의 어린이 아이템입니다. 리산도라고 하는 유틸성이 좋은 어린이 아이템을 갑니다. 먼저 마법공학의 초기형 벨트를 하시고, 상황을 보고 크면 초시계만 문제 루덴의 메아리를 하시고, 존야의 모래시계를 올려주십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싸움의 메탈라존야 모래시계를 먼저 많이 갑니다. 그래서 모레로노미콘에 가서 신발은 상황과 상대에 맞게 마법사의 신발, 헤르메스의 발 sound, 닌자의 신발로 갑니다. 잘 크면 딜템으로 라바돈의 죽 sound 모자, 공허의 지팡이, 리안드리의 고통도 좋은 선택이고, 유틸을 위해 밴시의 장막에 가기도 합니다.


    >


    다음은 리산드라의 스킬 설명이다. 리산드라는 Q-W-E-W 순으로 전문가를 해주는데 전자를 많이 선택할 것이다. 리산드라의 Q는 대상을 대면 담에 관통하여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라인전에서 미니언에 맞춰 적을 맞추는 관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하여 리산드라의 핵심은 E스킬이다. 당연히 궁극기도 중요하지만 궁극 기과인 W스킬등을 잘 다루기 위해서는 E스킬을 어떻게 사용했는지가 중요할 것이다. 로밍하러 갈때는 벽을 두고 남들이 생각지 못한 루트로 가는게 좋으며, 이니시를 열때는 E와 점멸을 연계해 진입한 후 중간에서 W와 궁극기를 적절히 사용하여 이니시를 열고 어그로 핑퐁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하여 궁극기는 정세를 살펴 과인에게 베팅하는 거적군에게 걸어야 할 것이다. 1단 CC기의 방어 스펠링이 과인 아템이 없는 상대를 겨냥하는 것이 좋고, 적이 과인에게 스킬을 퍼붓는데 존야의 모래시계가 없고, 자신이 가운데 있다면 과인에 베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소 소리는 리산드라의 카운터 챔피언.탑으로 가는 건 추천하지 않았고 탑은 못 들어갔어요. 이미 질리안.라인킬 확률은 좋지만 E스킬 진입각에 Q스킬을 깔아 리산드라를 괴롭힐 수 있고 라인전에서 사거리가 길어 상대하기 귀찮은 챔피언.다소 소리는 카사스임. 카서스는 라인전이 몰래 강할 것이다. 게다가 사거리가 짧은 리산도라고 하는 갱예로서는 카서스를 이기는 것이 힘든 것입니다. 약간 음은 럼블. 본인은 잘 오지 않지만 럼블은 E를 제외하고는 스킬 사거리가 짧지만 강력한데 하필이면 샌드라는 스킬이 짧아 럼블을 견제하기도 힘들고 자신이 이미 체력이 많이 깎인다.


    채프웅 리산드라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가장 제1우선 알칼리입니다. 리산드라는 아내의 음성을 보고 암살자들에게 매우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라인킬의 확률도 적지만 아카리는 이번에 그 치프가 되어, 또한 리산도라를 상대하는 것이 힘듭니다. 다음은 르블랑입니다. 프로 신에서는 르블랑이 라인전도 그렇고, 이기는 것이 보이는데, 리상드라가 들고 쉽게 갈수록 리상드라는 것이 많아지고, 르블랑은 점점 없어집니다. 다음 아질입니다 많은 그 프로, 이제는 리산드라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


    이렇게 리산드라를 알아봤어요. 리산드라는 최근 메타를 만나거나 하는 일도 많고 어렵지 않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많은 너프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좋은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사로잡혀 영웅 놀이이거나 게임의 데미지를 비롯해 화력으로 캐리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탑에서도 나는 비공천할 것이다. 저의 공략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리산드라 로토페보다 로밍을 더 잘해서 게임을 캐리는 영상을 올렸으니 재밌게 봐주셔서 괜찮습니다.라고 구독도 잊지말아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