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래자동차 산업, 커넥티드카·전기차·자율주행차·카셰어링이 관건될 것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10:09

    미래자동차산업, 커넥티드카,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 카셰어링이 관건이다.


    >


    프로스트앤설리번 홍성흔 이사[산업하나보] 제조업 관련 기술이 융합된 산업인 자동차 산업은 최근 제조업은 물론 최첨단 IT산업과 에저니지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산업이 융복합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전통적인 자동차 업체들은 물론이고 애플과 구글 등 첨단 IT대기업까지 뛰어들어 혼전 양상을 보이는 것이 최근의 자동차 업계의 모습입니다"자동차 업계의 최대 화제의 1개는 "전기 자동차"입니다. 환경 문제로 인해 각국에서 앞 다퉈 내연기관의 자동차 비중을 줄여오면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귀추입니다. ​ 이에 세미 본인의 허브는 24하나 약 방안 중소 기업 중앙 회관에서 '20하나 8, 친환경 전기 자동차의 핵심 기술 문제와 미래 전략 세미 본인'이라는 주제로 매미 본 인 루루 주최하는 최근 전기 차 산업 동향과 인접 분야의 기술의 현상을 알다 자리를 마련했다. 제안자로 프로스트&설리번 홍성흔 이사는 '전기차 시장과 OEM별 미래 전략'이란 주제의 발표를 통해 완성차 업계가 전기차 시장 변이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참석자들에게 소개했다. 앞으로 자동차 업계를 주도할 키워드는 Connectivity(연결), Autonomous Driving(자율주행), Shared Mobility(차량공유), Electricity(전기차) 등 CASE가 될 것이라고 전제한 홍 이사는 주요 완성차 업체의 전략 및 목표를 보면 Connectivity와 Autonomous Driving을 기반으로 제조서비스화(Shared Mobility)와 EV 시장 확대로 분석됐다. ​, 전기 자동차와 관련된 각국의 정책과 시장 동향에 대해서 홍 이사는 "전반적으로는 일시적인 디젤차의 운행 제한, 도심의 자가용 차량 진입 금지, Euro 6d step 2등 규제뿐 아니라 서유럽을 한 카웅데우에 2025년부터 내연 기관 금지 정책을 결심한 ","주요 정부의 규제 정책을 보면 유럽은 운행 제한과 내연 기관의 판매 금지 발표 등 정부 주도의 직접 규제를 확대하는 한편 데힝 민국이 약 간 지급, 요, 매 리카웅 배기 가스 검사 등의 간접 규제를 시행하고"과 비교해서 설명했다. "전기자동차 자체의 시장 현황은 유럽의 경우, PHEV와 BEV가 거의 동등한 시장이며, 배터리리스 프로그램에서 르노가 점유율에서 선두에 서 있다. 독일 하나과 영국은 충전 인프라 설치가 뛰어난 반면 노르웨이는 전기차 판매량과 점유율이 높아 본인 타본인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홍 이사는 대한민국의 경우 현재 BEV를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돼 있어 본인, PHEV의 일시적인 증가가 예상돼 CCS Combo 하나의 증가와 공공 및 거주지 설치가 허용되는 AC 방식의 충전 인프라 증가가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미국의 경우 토지적으로는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BEV가 확대되고, 모델로는 테슬라가 시장을 선점한 가운데 GM이 양산능력 확보와 전기차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등을 기반으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은 세계 최대 EV시장으로 자국 내 OEM의 주행 거리 200㎞이내의 도심형 전기 자동차 주도로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독자 충전 방식과 소켓에 인프라를 구축 중입니다. 홍 이사는 주행거리 향상과 인프라 확대는 향후 EV 도입을 견인하고 주행거리별 EV 포트폴리오가 목적별 고객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며 기술경쟁력 기반의 Autonomous Driving 및 BEV 진입뿐 아니라 Connectivity 플랫폼 비즈니스의 실현은 자동차 산업의 지속 확대 및 새로운 사업기회 제공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산업 하나보 기사 전체보기》세미 본인허브 홈페이지 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