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청률 연구 방법 (닐슨코리아,TNMS)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0:03

    korea에는 시청률 조사기관이 닐슨코리아, TNMS 등이 있습니다.이 조사기관은 누구를 대상으로 어떻게 시청률을 조사하죠? 우리 같이 볼까요?


    >


    먼저 시청률 연구는 왜 필요할까요?첫번째에 시청률 연구가 필요한 이유는 시청률 연구가 아니면 방송국은 시청자가 무엇을 시청하는 것을 원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시청자의 취향에 맞게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어렵거든요 두번째로 시청률 연구가 아니면 광고비에 대한 타당성 및 효과성을 검증할 수 없는 것


    >


    시청률 조사를 통해 어떤 것을 알 수 있습니까? - 평균 시청시간대-일/주간/년 단위 시청자의 시청흐름-인접효과, 충실도, 도달률, 빈도분석, 채널도, 특정 장르/프로그램 시청형태-시청형태 비교, 마케팅 효율분석, 중복시청, 타깃별 시청률, 뉴스항목별 시청률과 같은 점을 알려주기 때문에 시청률 조사결과는 방속프로그램을 기획, 편성제작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될 뿐만 아니라 TV마캐팅가격을 정하는데도 매우 중요한 자료로 쓰입니다.


    >


    누구를 대상으로 연구할 것인가.TV를 보유한 대가족 생활사원을 대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 나쁘지 않다고 전체 시청자를 연구할 수 없어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하나 6시도(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울산 강원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제주)에 살고 있는 3,200가구 사리를 대상으로 패널을 구성하고 시청률을 연구하고 있다고 한다. TNMS 닐슨은 인구 샘플로서 대표성을 가지는 선별된 개인으로 구성된 패널과 연구를 통해서 데이터를 수집한다. 어떤 패널은 TV쇼의 평가비법을 개발하는데 사용되며 가장 높은 과학적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무작위 선택과정에 따라 선택된 사람들입니다. 다른 패널은 표준 개인이 온라인 웹 페이지상의 온라인 광고에서 '참여하다'를 클릭함으로써 참여하는 사람들이고, 어떤 패널은 두 가지 비법을 조합하여 사용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닐슨은 우편이나 온라인 설문조사 연구와 같은 저농적인 방식부터 대가족 내에서 설치하는 미터장치, 바코드 스캐 당신, 스마트폰 어린이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보다 기술지향적인 방식에 이르기까지 정보 수집을 위한 다양한 방식을 사용한다. 니루센코리아


    >


    어떻게 시청률을 연구하니?패널로 선정된 삶 사리에서 사용하는 모든 TV수상기에 작은 연구 기기를 부착하여 연구하지만 이 패널이 시청하는 시청 기록을 초 단위까지 기록하며 시청률 연구는 쵸쯔쵸쯔 단위로 메쵸쯔 365첫 무휴로 진행된다고 할 것입니다.이처럼 패널에서 연구된 결과는 새벽 2시 다음 본사의 컴퓨터 정말 전송되고 통계 처리하고 메쵸쯔 오전 7시에 지상파 방송국, 케이블 방송사, 광고 회사, 신문사 등에 발송하므로 우리가 볼 수 있는 일이야 마지막으로 닐슨 코리아와 TNMS의 시청률이 다른 이유는 각 회사가 각각의 패널과 연구 기기에서 시청률을 연구하는 다르다는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