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퓨처잡 ]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 직업의 변이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06:15

    | 마차에서 자동차로 대체되는 데 걸린 시간 10년 ​ 인간의 필요에 의해서 만들어졌더라도 더 좋은 대체 도구가 본인에 오면 이전의 도구는 도태된다. 사람들의 합리적 필요에 따라 시장에서 선택되는 도구는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 운송수단이라는 도구도 마찬가지다. 불과 100년 전까지만 해도 최고의 운송 도구는 마차였다. 그런 본인의 자동차 등장으로 마차의 시대는 끝났다. 도로 위 마차가 자동차로 대체되는데 걸린 시간은 10년이 지나지 않았다. 인간의 합리적 필요에 의한 도구의 대체 움직인다는 소견보다 빠르다.


    >


    ​ ​|'무언의 마차'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로 진화하고 ​ 차가 상용화된 지 100년이 지난 제일 최근 또 한번 진화의 혁명이 시작됐다. 자동차의 자동화 혁명이었다. 차가 음흉해졌을 때 사람들은 자동차를 무마차라고 불렀다. 이제 그 자동차는 운전자 없이 움직이는 자동차, 즉 자율주행으로 진화하고 있다 좀 더 먼 미래에는 사람 없이 자동차만 도로 위를 달리는 완전 무제동차의 시대가 올 것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로 진화하면서 좋은 자동차 기준도 바뀌고 있다. 자율주행에는 무엇보다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이 가장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IT 기술이 절대적이기 때문이다. 인공지능, 원격제어시스템, 스마트기기 연결 등 다양한 최첨단 기술이 복합적으로 들어가 자동차에 얼마나 똑똑한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는지가 자동차의 우열을 결정짓게 될 것이다.


    >


    이를 위해 현재 많은 자동차 회사들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IT 업체들과 협력해 미래형 자동차를 개발 중이며, 기술력을 지닌 IT 회사들은 전기차, 커넥티드카, 자율주행차, 무인차 등 스마트 자동차 시장에 직간접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미래 자동차의 핵심 기술은 아무리 복잡한 도로에서도 사람을 통하지 않고 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 그 핵심 기술은 아직 개발중이며, 이 기술을 가진 작은 기업이 미래의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강자가 될 것| 스마트 자동차 상용화는 미래의 직업에 어떤 변천을 가져오나?​ ​ 자동차의 자율 운행이 보편화되면 직업에도 큰 뵤은쵸은 가 1어 나서는 것이었다 우선 사라지는 직업부터 보자.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하게 되면 운전자는 필요 없게 된다. 택시, 버스, 트럭, 택배기사, 대리 주차장과 같은 직업은 없어질 것이다 역시 자동차가 입력된 교통 규칙 체계대로 움직이면서 교통 추돌 문재가 90%감소할 것이라고 합니다 (McKinsey & Company). 교통문재가 현저히 줄어들면 교통경찰, 보험손해사정인, 자동차정비사 등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측된다. 그렇다면 떠오르는 직업으로는 스마트 자동차를 만드는 IT엔지니어 외에 어떤 직업이 있을까? 2개만 살펴보자. 1프지앙아은 자동차 디자이너의 집이었다 전기차의 선두주자인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 씨는 자율운행의 안전성이 입증되면 사람이 운전하는 것을 법적으로 금지하게 된다고 합니다. 사람이 운전하는 것이 기계가 운전하는 것보다 위험하다는 뜻이었다. 운전을 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차 안에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자동차의 기능은 아마 바뀔 것이다 자동차 안에서 즐겁고 쾌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것이다 소프트웨어 IT기술을 어떻게 디스플레이 할지에 대해 카디자이덕의 역할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질 것이다


    >


    또 다른 1프지앙아은 자동차 정보 보안 전문가였다 미래의 자동차를 고리 달린 스마트폰 또는 달리는 컴퓨터로 포괄하듯 자동차를 IT와 결합한 전자제품으로 볼 때 그때그때 일반적이었다. 자동차에서 순신기술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해킹에 대한 위험도 커지고 있다. 이 때문에 자동차 정보보안 전문가의 역할도 중요하다. 텐센트가 테슬라의 커넥티드 카를 해킹해 운전석 위치 변경, 선루프 오픈, 트렁크 오픈 등 원격 조정을 시연한 바 있다. 즉 자동차 해킹이 차량 도난 문제는 물론 차선 변경을 통한 인명사 그리로 이어질 정도로 위험하기 때문에 화이트해커의 역할은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직업으로 떠오를 것이다.<참고> 자동차 디자이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photo copyright. pexels & unsplash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